WEDDING trend

 

CHANGE & CHOICE

웨딩도 해마다 트렌드는 있었다. 하지만 눈에 띄는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건 최근 1~2년 사이일 것이다. 결혼식 스타일, 그리고 결혼을 받아들이는 의식의 변화는 주변의 많은 것들을 바꾸고 있다. 에디터 이나영

 

 

 변화에 따른 선택
2017년 가장 도드라진 변화는 ‘결혼식’의 모습 그리고 그에 따른 드레스 및 웨딩 촬영의 변화였다고 할 수 있다. 전문 웨딩홀, 호텔, 교회 등 일반 적인 모습의 결혼식에서 좀 더 자유롭고 다양한 형태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야외 공간에서의 유러피언 스타일의 파티 웨딩, 하우스 웨딩, 데스티네이션 웨딩, 레스토랑 웨딩 그리고 주례가 없는 웨딩, 소규모 웨딩 등은 이런 변화를 보여주는 현상들이다. 또한 최근 몇 년 전부터 유행의 바람을 타고 있는 셀프 웨딩 촬영, 데이트 스냅은 꾸준히 상승곡선을 그리며 성장하고 있다.

 

결혼식의 형태 그리고 웨딩 촬영에 대한 형식이 점차 전형적인 것의 틀을 벗어나면서 신부의 드레스 스타일도 바뀌고 더불어 하객의 패션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예식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질 수 있는 스타일을 찾게 된 것이다. 하객과 신랑 신부가 함께 어우러져 파티를 즐기는 형식이 늘어나며 하객도 세미 드레스 등의 패션 변화를 보이기 시작했다.

 

예비 신부는 야외 웨딩 촬영이나 소규모 웨딩이 증가하면서 헬퍼 도움없이 입을 수 있는 조금 더 자유롭고 미니멀하거나 컨템퍼러리한 스타일의 드레스를 찾고, 하객들 역시 부담 없는 드레스업을 하기 시작하면서 기존의 웨딩드레스 숍들은 이 변화에 맞춘 세컨드 브랜드를 출시하고 있다. 또한 온 오프라인을 통해 비교적 부담이 적은 드레스 판매가 늘어나고 있으며, 오프라인에는 예비 신부와 하객을 아우를 수 있는 드레스 및 예복을 갖춘 대여 전문 숍이 하나 둘 눈에 띈다.

 

스튜디오 역시 변화의 바람 앞에 분주하게 움직인다. 세트 중심의 촬영에서 인물 중심, 그리고 보다 자유로운 콘셉트를 선보인다. 정원 등 실외공간에서의 야외 촬영 분위기를 더하거나, 실내일지라도 야외 분위기가 나게 세트를 준비하는 것, 매거진이나 연예인 화보처럼 개개인에 맞춰스타일링을 하여 촬영을 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내가 원하는 결혼 스타일에 맞는 드레스는 어디서 준비할까? 그리고 우리만의 추억을 담은 웨딩 촬영은 어디를 선택할까?

 

 

 

 

 

pick your dress
 나의 웨딩스타일에 맞는, 혹은 내 친구 결혼식 콘셉트에 맞는 드레스를 고르고 싶다면 주목해볼 곳.

 

 

 

 

 마이데니by데니쉐르

국내 최정상 오트 쿠튀르 웨딩 브랜드 데니쉐르의 감성을 담아낸 심플 라이징 브랜드.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담아 예식이 끝난 후에도 소장하며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세리머니 웨어를 추구한다. 완벽한 피팅과 맞춤 제작 공정을 기본으로 타 브랜드에서 볼 수 없는 디자이너 서승연만의 특별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스몰 웨딩, 야외 촬영 등의 트렌드에 맞춰 간단한 원피스 느낌의 이지 웨어링 웨딩드레스, 재킷과 팬츠 등을 활용한 투피스는 일반 여성정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렌털 70~300만원 맞춤 90~400만원 문의 02-542-1319 위치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34길 55 메종 서승연 1층

오트 쿠튀르의 정수를 보여주는 러플, 바이어스 커팅 등 특별한 디자인의 드레스를 만날 수 있다.

 

 

 

 

 

 

 

 

 저스트필리파

저스트필리파는 유니크한 디자인이 담긴 드레스를 주로 선보이는데, 크게 두 가지 라인으로 나뉜다.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브라이덜 룩을 위한 내추럴 엘레강스 스타일의 롱 웨딩 가운을 콘셉트로 리허설 촬영은 물론 예식까지 진행 가능한 ‘러브라인’. 그리고 TPO에 맞춰 다양하게 믹스 앤 매치가 가능한 맞춤형 원피스, 투피스 등의 웨딩드레스와 다양한 스타일의 컬러 드레스로 구성된 ‘타임라인’이다. 렌털과 맞춤이 모두 가능하며, 롯데백화점 렌털 전문 편집숍 ‘살롱 드 샬롯’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렌털 30~50만원 맞춤 60~100만원 문의 02-511-2526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105길 3 1층

셔츠 느낌의 드레스, 점프 슈트 드레스, 깃털 드레스 등 개성이 담긴 드레스 디자인이 많다.

 

 

 

 

 

 

 

 슈슈블랑

야외 스냅 촬영, 셀프 웨딩, 스몰 웨딩을 위해 탄생한 모니카 블랑쉬의 세컨드 브랜드. 다양한 스타일의 드레스는 물론 캐주얼한 원피스와 액세서리 등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세리머니 웨어를 선보인다. 주로 여성스러운 라인에 독특한 모티프를 더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프렌치 감성이 느껴지는 룩들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 렌털 전문 편집숍 ‘살롱 드 샬롯’에도 입점되었고, 오프라인 매장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렌털 30~40만원 맞춤 40~100만원 문의 02-3445-3444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8길 18 3층

캐주얼한 원피스와 액세서리, 트렌치 감성의 룩 등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의상을 만날 수 있다.

 

 

 

 

 

 

 

 

 메종드로제

메종드로제는 2000년 설립 이래 18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로즈로사의 예복&스몰 웨딩 브랜드다. 러블리하고 로맨틱한 디자인으로 신부의 로망을 실현시켜주는 드레스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특히 무엇보다 최고급 소재 사용, 자체 디자인과 재단부터 비딩까지 100% 핸드메이드로 완성되는 것이 이곳의 차별화이자 자부심이다. 렌털과 맞춤이 모두 가능하며 드레스 외에도 투피스,팬츠, 재킷 등 다양한 종류의 의상을 만날 수 있다.

렌털 30~70만원 맞춤 100~200만원 문의 02-515-6979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7길 20 2층

러블리하고 로맨틱한 드레스를 가장 잘 표현해내는 곳 중 하나이다. 세미 드레스 투피스, 팬츠 등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드벨 

 벨에포크의 세컨드 라인. 셀프 웨딩, 소규모 웨딩을 위한 드레스를 선보인다. 과하지 않은 여성스러움과 자연스러운 실루엣의 드레스로 움직임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기 위해 스커트 길이가 구두를 신었을 때 살짝 끌리거나 종아리 부분에서 복숭아뼈까지로 길이를 맞춘 드레스가 주를 이룬다. 부드럽게 흐르는 스타일의 레이스 소재, 러플 소매 드레스와 미카도 실크의 깔끔한 느낌의 드레스가 인기가 많다고. 또 분위기에 따라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액세서리를 스타일링해 더욱더 완벽하고 특별한 웨딩룩을 완성한다.

렌털 33~88만원 맞춤 100~200만원 문의 02-545-7405 위치 서울 강남구 삼성로 771 1층

 

과하지 않으면서도 여성스러운 우아함과 큐트함을 표현해주는 드레스를 만날 수 있다. 하객 의상으로도 인기가 높다.

 

 

 

 

 

 

 

 

 아르하

아르하는 SNS에서 화이트 셔츠와 머메이드 스커트 룩을 입은 인증샷이 눈에 많이 띌 만큼 예비신부들 사이에서 화제의 중심인 곳이다. 드레스를 직접 구매해 소장할 수 있고, 심플하고 간결한 디자인, 자체적으로 디자인하고 생산해 합리적인 가격대에 드레스를 구매할 수 있다. 직접 온라인을 통해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 가격 오픈을 통한 정찰제, 드레스와 모든 디자인 공개를 통해 마음에 드는 드레스를 직접 셀렉 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춰 예비신부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곳이다.

구매 60만원대 맞춤 300만원대 문의 02-6268-6667 위치 서울 용산구 소월로 38길 24 2층

판매 전문 브랜드이며, 일반적인 드레스 스타일을 벗어난 독특함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SNS 상에서 인기가 많은 곳이다.

 

 

 

 

 

 

 

 

 

 바니스모네

바니스모네는 혼자 피팅 할 수 있으면서도 멋스럽게 웨딩을 진행할 수 있는 세미 웨딩드레스를 제작한다. 또 원피스나 투피스 스 타일로 애프터 웨딩, 돌잔치 등에 어울리는 옷들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드레스 외에도 고가의 수입 소품들을 갖췄는데, 드레스를 맞추는 고객에게는 고가의 바니스모네 수입 소품을 무료로 대여해 스타일리시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으니 예비 신부라면 눈여겨보자. 모든 드레스는 렌털과 맞춤 제작이 모두 가능하다.

렌털 30~50만원 맞춤 80~120만원 문의 02-543-1088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148길 48-5

대여 전문 숍이다. 바네스모네에서 의상을 준비할 경우 다양한 액세서리 및 구두도 함께 스타일링할 수 있어 편리하다.

 

 

 

 

 

 

 

 

 제스빈티지

고급스러운 브리티시 빈티지 드레스를 선보인다. 리얼 빈티지 드레스로 착각할 만큼 빈티지무드의 유니크함이 느껴지니 결혼식이 조금 더 특별하길 원하는 신부에게 추천한다. 아주 심플한 드레스부터 화려한 레이스 디자인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고, 특히 비즈 장식이 들어간 드레스보다는 고급스럽고 화려한 케미컬 레이스로 만든 드레스나 아주 간결하고 심플한 도비실크 드레스가 가장 인기가 좋다고 한다. 고즈넉한 한옥 아틀리에에서 예약제로 하루 세팀만 프라이빗하게 상담이 가능하니 반드시 예약을 하고 방문할 것.

렌털 20~75만원 문의 02-730-2686 위치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5가길 31

빈티지한 스타일의 드레스가 눈에 띄는 곳이다. 로맨틱 클래식 무드의 웨딩이나 촬영을 원한다면 눈여겨 볼 곳이다.

 

 

 

 

 

 

 

 

 

by 노블메리지 더웨딩

 

 

 

 

 




위로가기